
안녕하세요. 준비된사람들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병원동행 사례를 작성하려고 해요.
병원이라기보단 더 정확히 한국건강관리협회에 다녀온 사례인데요.
대개 2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을 받고,
연말이 다가오면 검강검진 센터가 붐비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9월부터는 검진 대상자가 많아지는 듯 합니다.
건강검진을 위해 준비된사람들을 찾아주신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광주 지부의 한국건강관리협회를 다녀온 동행 사례를 소개드릴게요.
준비된사람들과 함께 확인해보아요.
첫번째 방문한 곳은 안내데스크입니다.
여기에서 위와 같이 검진 순서표와 고객 안내 확인서를 전달받는데요.

미리 온라인 통해 문진을 작성했다면 더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으니
미리 전자문진을 작성하는 걸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번호 순번이 다가올 동안 대기를 하고 있으면 됩니다.
오전 7시30분부터 검진이 시작되고, 7시부터 접수가 가능한데요.
저희가 7시18분에 갔는데도 23번이라면
얼마나 사람들이 빨리 방문하시는지 감이 잡히실 거예요!

해당 번호가 되었을 때는 이동하여
간단한 내용을 확인하고 전달받습니다.
건강검진 결과통보서를 수령하는 방법, 오늘 어떤 검진을 받을지,
그 순서를 알려주시기도 하고요.
그래서 안내주신 순서대로 움직이면 됩니다.
먼저, 2층에 위치한 탈의실로 이동했습니다.

탈의실에서 옷과 신발까지 갈아신고 5층으로 이동합니다.
5층에서는 채혈을 하고, 소변검사를 합니다.
소변검사는 바로 옆에 위치한 화장실로 이동하면 되고,
소변컵도 화장실 내에 비치해놓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제출이 번거롭지 않습니다.
그 다음 이동한 곳은 4층입니다.

X-RAY 촬영을 한 후, 위장조영 검사도 진행했는데요.


위장조영 검사를 하기 전에는 가스제거제를 주십니다.
가스제거제를 복용한 후에 영상을 보며 대기하고 있었어요.
영상을 보니 한 바퀴 돌기도 해야하고, 또 검사실 안에서도 복용해야 할 것이 있고,
꽤나 복잡하더라고요. 그래서 영상을 시청하도록 권유하시나봐요.
검사한 후에는 수분 섭취가 중요하고, 평소에 변비가 있으시다면 변비약을 드시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검사를 받고 검사실에서 나오면 입 주위가 하얗게 되어 나오시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물티슈를 주시니 받아서 입 주위를 정돈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이동한 곳 3층입니다.

기초검사를 하기 위해서 이동했고요.
시력, 청력, 체중, 혈압 등의 기초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층에서 기초검사 이후 왼쪽으로 이동해서
치과에서 구강검사까지 진행했습니다.

구강검진이 끝나면 바로 결과 통보서까지 전달받습니다.
여기까지가 이번 건강검진 루트였는데요.
이후에는 다시 2층으로 돌아와 탈의실에서 환복했습니다.

그리고 맨 처음 도착했던 안내데스크에 다시 가서
안내서, 차트 등을 반납하면 건강검진의 여정이 끝이 납니다.
참, 주차를 하셨다면 그냥 나가셔도 돼요.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다른 지부도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광주 지부는 친절, 활기, 체계로 요약되는 것 같아요.
모든 직원분들이 친절했고, 활기가 넘쳤어요.
동선 또한 탈의한 이후 높은 층에서부터 차근차근 내려올 수 있는 루트,
그리고 마지막에 탈의실로 이어지도록 만들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고객 친화적인 병원이나 센터, 협회가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유익한 정보였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준비된사람들이었습니다.
0507-1308-6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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